menu
KT·신한은행·교보생명, 카이스트 ‘금융 DX’ 2기 교육 개설
경제 방송·통신

KT·신한은행·교보생명, 카이스트 ‘금융 DX’ 2기 교육 개설

image
지난해 카이스트에서 금융-IT 융합 AI·DX 산학 과정 1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2.09.16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KT가 신한은행, 교보생명그룹과 협력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카이스트) 경영대학에 개설한 금융-IT 융합 AI·DX 산학 과정’ 2기 교육을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산학 과정은 금융과 IT 각 영역에서 AIDX 전문성을 접목한 디지털 융합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처음 개설돼 1기 교육이 진행된 바 있으며 올해 개설된 2기 과정에는 신한은행이 새롭게 합류하게 됐다. 이날부터 KT그룹, 신한은행, 교보생명그룹 소속의 임직원 총 42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해 디지털 전환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술과 비즈니스 활용 디지털 혁신 전략과 로봇서비스 등을 주제로 총 11주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교육은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진을 중심으로 AI 대학원 및 산업공학과 교수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함께한다. 교육생들은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 고객 경험 제공 및 경영성과 창출 등 전 영역에 걸친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가치 제고를 통해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전략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분야에 특화된 교육도 받게 된다.

KT 그룹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지난해 다양한 기업이 함께하는 산학교육 과정을 통해 디지털 실무 인력을 확보하고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데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이번 2기 과정을 통해서도 금융과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임직원의 역량을 높이고 각 분야가 융합해 시너지를 내며 디지털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T와 카이스트는 지난 20202AI 원팀(AI One Team)을 함께 결성했다. AI 원팀은 국내 대표 산학연이 뜻을 모아 결성한 협력체다. 국내 인공지능 인재 양성과 산업 현장의 AI 적용 사례를 발굴 및 확산시키며 인공지능 1등 국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