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주호영 “민주당, 尹순방 활동에 근거 없는 비판해… 예의 지켜야”
정치 국회·정당

주호영 “민주당, 尹순방 활동에 근거 없는 비판해… 예의 지켜야”

“野, 대통령 외교 의미 잘 알 것”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신임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 의원총회에서 당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0민주당은 장례식 조문하기 위해 (순방 중에) 있는 대통령에 대해 근거 없는 비판을 해서 매우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의 순방 활동에 대해 비판하는 것을 자제하고 삼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전날 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장례참석 조문외교를 비롯해서 대통령 외교에 나서고 있는 분이라며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외교활동을 하시기 때문에 외교활동 중에는 여야가 정쟁을 자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불과 몇 달 전에는 집권당이었고 대통령의 외교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외교활동 중에라도 대한민국 전체를 대표하는 대표선수에 대해 응원과 예의를 지켜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대통령 부부의 조문 취소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지난 19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의 엘리자베스 여왕 조문 취소 소식이 영국에서 전해졌다. 국민의 우려가 현실이 됐다대통령실은 이번 순방의 목적을 경제 외교의 기반 확대라며 조문 외교를 강조했다. 그러나 교통 통제를 핑계로 조문을 취소했다고 꼬집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