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김영환 충북지사, 민선8기 첫 순회 도정보고회… 영동군 방문
전국 충청

김영환 충북지사, 민선8기 첫 순회 도정보고회… 영동군 방문

내달말까지 11개 시군방문
영동서 6건 건의사업 청취

image
ⓒ천지일보 2022.09.20

[천지일보 충북=홍나리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가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실현을 위해 민선8기 첫 시군 방문을 시작했다. 

김영환 지사는 20일 오후 첫 방문지인 영동군에서 지역원로 및 유관기관장, 기업인, 농업인 등 200여명의 군민들에게 민선8기 도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주민 애로 및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도정운영 방향 설명은 충북을 새롭게 하는 ‘발상의 전환’과 과학기술·문화예술·생태환경이 어우러지는 ‘트리플악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농업이 미래다‘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도민과의 대화에서는 ▲영동군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 ▲스마트농업 육성발전 전략사업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국제행사 추진 등 6건의 건의사업과 주민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image
김영환 충북지사가 20일 영동군에서 군민과 함께 도정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충북도청)

김영환 충북지사는 “올해는 민선8기가 시작되는 해인 동시에 대한민국 과학 경제 교육 1등 충북을 위해 총력을 다 해야 하는 중요한 해라 여기고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실현을 위해 도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과수 맞춤 시설하우스를 조성하여 적기에 농가 소득 증대, 지방상수도 용수공급 안전성 강화, 청년 농업인 양성 및 인구소멸 위기 대응 스마트농업 도입 등 적극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군방문 도정보고회는 영동군을 시작으로 내달말까지 11개 시군방문을 통해 각계각층 수렴된 도민의 의견은 도정운영에 반영하고 시군별 건의 사항은 검토 후 지원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