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원광보건대학교, ‘은혜나눔 전공연계 봉사활동’ 실시
사회 교육·캠퍼스

원광보건대학교, ‘은혜나눔 전공연계 봉사활동’ 실시

나눔과 배려 정신 공유

image
원광보건대학교 은혜나눔 전공연계 연합봉사. (제공: 원광보건대) ⓒ천지일보 2022.09.26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은혜나눔 전공연계 연합봉사’를 전라북도 진안군 성수면에서 지역주민 어르신 약 200명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학 10개 봉사동아리 교수와 학생 16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지난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했으며, 보건의료봉사, 서비스봉사, 체험활동봉사, 나눔봉사 등을 통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이지숙 학생복지처장은 “학생 개인이 대학에서 배운 기술과 능력을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에 활용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라며 “지식만을 전달하는 기관이 아닌 직업윤리와 지역공동체 일원으로서 나눔의 삶까지 전하는 것이 대학의 책무 중 하나라 생각하고 이를 꾸준히 유지, 확산시켜갈 계획”이라 전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보양식, 화장품, 보건 키트, 손 소독제 등 각 학과의 전공과 연계한 물품을 제작해 지역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은혜나눔 전공연계 연합봉사’를 꾸준히 이어왔다.

2021년 원광보건대학교와 진안군은 지역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다양하게 진행되는 재능 나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을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