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尹발언 논란’ 충돌 격화‧푸틴 핵버튼‧이화영 구속‧벤투호 승리‧손흥민 골‧연준 ‘자이언트 스텝’‧코스피 2200선 턱걸이‧치솟는 물가‧올해 단풍
사회 사회일반 천지일보 이슈종합

[천지일보 이슈종합] ‘尹발언 논란’ 충돌 격화‧푸틴 핵버튼‧이화영 구속‧벤투호 승리‧손흥민 골‧연준 ‘자이언트 스텝’‧코스피 2200선 턱걸이‧치솟는 물가‧올해 단풍

천지일보가 간추린 오늘의 이슈종합

image
(서울=연합뉴스)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 대 카메룬 축구 대표팀의 평가전에서 전반 손흥민이 선취골을 넣은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2022.9.27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쌍방울 그룹으로부터 억대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는 킨텍스 대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28일 구속됐다.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수세에 몰린 러시아가 최근 군 동원령을 전격 발령하면서 핵무기 사용 가능성까지 시사하자, 미국이 강력 대응을 경고하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과정에서 나온 ‘비속어 발언’에 대한 논란과 관련해 여야의 대립이 격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본지는 27일 주요 이슈를 모아봤다.

◆‘쌍방울 뇌물 혐의’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 구속(원문보기)☞

쌍방울 그룹으로부터 억대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는 킨텍스 대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28일 구속됐다.

◆푸틴, 핵버튼 누르나… 미·러 강대강 대치 속 위기감 고조☞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수세에 몰린 러시아가 최근 군 동원령을 전격 발령하면서 핵무기 사용 가능성까지 시사하자, 미국이 강력 대응을 경고하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尹발언 논란’ 충돌 격화… 與 “조작사건” vs 野 “거짓 선동☞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과정에서 나온 ‘비속어 발언’에 대한 논란과 관련해 여야의 대립이 격화하고 있다.

image
쌍방울 뇌물 협의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 구속. (출처: 연합뉴스)

◆벤투호, 카메룬과 평가전서 1-0 승리… 캡틴 손흥민 헤더 골☞

벤투호가 카메룬과의 평가전에서 손흥민(토트넘)을 앞세워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연준 ‘자이언트 스텝’ 여파에 주담대 금리 7% 돌파☞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최고 금리가 3개월 만에 7%를 넘어섰다. 전 세계적인 고강도 통화 긴축 기조가 이어지면서 시장금리가 폭등한 데 영향을 받았다.

◆코스피 2200선 턱걸이, 5거래일 만에 하락세 멈춰… 환율 숨고르기 9.8원↓☞

코스피가 2년 2개월여 만에 장중 2200선이 붕괴되기도 했으나 하락폭을 만회하며 소폭 반등에 성공하며 장을 마쳤다.

image
영국ㆍ미국ㆍ캐나다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9.26 (출처: 연합뉴스)

◆치솟는 물가에 국민 60%, 지갑 닫는다… 유통가, 발 빠른 대응 나서☞

물가 상승과 금리 인상에 따른 빚 부담으로 소비 여력이 위축되면서 국민의 60%가 하반기 소비를 줄일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단풍 절정 시기는 언제?… 산림청 “10월 하순쯤 예상”☞

올해 단풍 절정은 지역과 수종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 10월 하순쯤으로 예상된다.

image
2022년 가을 단풍예측지도. (제공: 산림청) ⓒ천지일보 2022.09.27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