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예보, 농어촌 경제 활성화 위한 ‘행복예감 직거래장터’ 개최
경제 금융·증시 공기업

예보, 농어촌 경제 활성화 위한 ‘행복예감 직거래장터’ 개최

image
예금보험공사가 28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 본사에서 농어가와 사회적 기업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행복예감 직거래장터를 개최한 가운데 윤차용 예보 사장직무대행이 물건을 고르고 있다. (제공: 예보)ⓒ천지일보 2022.09.2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예금보험공사(예보)가 28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 사옥 주차장에서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2022년도 ‘행복예감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금년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비료값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각지 농어촌과 사회적기업 등 13곳이 장터에 참여했다.

지역 농수산물과 특산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사회취약계층과의 상생‧협력을 도모했다는 데 의미가 있었다.

윤차용 예보 사장직무대행은 장터 물품을 직접 구입하면서 “이번 장터가 코로나19 및 수해 등으로 침체된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예보는 금번 행사에서 임직원들의 기부금 등으로 조성된 ‘행복예감기금’으로 장터 농산물을 구매해 만든 ‘행복예감 꾸러미’를 30여개 복지시설에 기부함으로써 전국 각지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취약계층에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예보는 향후에도 직거래장터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image
왼쪽부터 예금보험공사 박상진 이사, 임삼섭 노조위원장, 예금보험공사 윤차용 사장직무대행, 농협경제지주 최성운 단장, 서울농협 직거래장터자치회 최복식 회장 (제공: 예보) ⓒ천지일보 2022.09.29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