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15돌 맞은 신한카드 ‘고객 몰입’ 강조한 새 비전 발표
경제 금융·증시

15돌 맞은 신한카드 ‘고객 몰입’ 강조한 새 비전 발표

image
신한카드 ‘고객 몰입’ 강조한 새 비전 발표.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2.09.29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한카드가 오는 30일 창립 15주년을 맞는 가운데 회사 비전을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비전의 ‘연결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만드는 기업’에 ‘고객 몰입’을 강조하는 동시에 신한금융의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과도 방향성을 같이 했다. 영문 메시지는 기존 문구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로 유지된다.

비전에 따르는 재무지향점도 ‘MMAX 2025’로 전환했다. 전통 금융의 회원 수와 디지털 금융의 트래픽을 고루 갖추겠다는 의미를 내포했다. 신한카드는 2025년까지 통합멤버십 3500만명(Members), 통합 MAU 2천만(MAU)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자산(Asset) 45조원, 디지털 영업이익(DX Profit) 기여도 50%도 달성할 방침이다. 2023년까지 통합멤버십 3천만명과 자산 40조원의 기존 목표는 올해 안에 조기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어젠더(의제)는 ‘더 쉬운 결제’ ‘더 편안한 금융’ ‘더 새로운 플랫폼’ ‘지속 가능한 코어(Core) 역량’ 등 네 가지를 선정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사의 전통적인 비즈니스인 결제와 금융 사업을 양적, 질적으로 깊이를 더하는 것은 물론, 금융업이 점차 플랫폼으로 변화하는 것을 감안해 디지털에서 출발한 금융회사에 비해 더욱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플랫폼의 경쟁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데이터, 디지털, 각종 프로세스, 조직 구성원 등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유지, 강화하는 것도 중요 과제의 하나로 선택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30일 오전에 개최 예정인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통해 업그레이드 된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