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동서발전,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 지원금 전달
경제 경제일반 보도자료

동서발전,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 지원금 전달

image
(왼쪽부터)김은석 울산사회적경제적지원센터장과 손은형 다한기술 대표, 신용민 동서발전 인재경영처 사회공헌부장, 이동만 울산항만공사 ESG경영부 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기분UP! 탄소DOWN! 에너지 대청소’ 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 2022.09.29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28일 울산 남구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기분UP! 탄소DOWN! 에너지 대청소’ 지원금 125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분UP! 탄소DOWN! 에너지 대청소는 동서발전·울산항만공사·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사회적기업인 다한기술이 협력해 지난 3월부터 내년 11월까지 지역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주거환경과 주택 에너지효율을 개선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동서발전이 전달한 지원금은 비위생적인 환경에 거주하는 울산지역 저소득층 약 1500가구의 청소, 방역, 수도·보일러 배관 청소 및 LED등 교체 등에 쓰일 예정이다.

에너지 대청소 사업을 통해 사회적기업은 ▲수도·보일러·배관청소 ▲가정 청소·정리수납 등에서 17명의 중장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신용민 동서발전 인재경영처 사회공헌부장은 “에너지 대청소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의 열악한 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지속적인 에너지 복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에 밑반찬 나눔 활동, 결식우려 아동에게 특식꾸러미를 제공하는 등 상생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