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롯데마트, 유명산지 ‘풍기·인삼’ 선봬 外 이마트, 홈플러스
경제 유통

[대형마트에서는] 롯데마트, 유명산지 ‘풍기·인삼’ 선봬 外 이마트, 홈플러스

image
모델들이 서울시 중구 봉래동에 위치한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풍기’와 ‘금산 인삼’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0일 대형마트 소식을 전한다.

◆“심봤다”… 롯데마트, 유명산지 ‘풍기·인삼’ 선봬

롯데마트가 지역 인삼 축제 시기에 발맞춰 유명산지 풍기, 금산 인삼 상품을 선보인다.

경북 영주시 풍기읍과 충청남도 금산군은 맑은 물과 비옥한 땅으로 인삼이 자라기에 적합한 천혜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에 고려인삼의 재배지로 유명한 것은 물론 우리나라 인삼의 40%가 풍기와 금산에서 생산되고 있다.

롯데마트는 오는 10월 5일까지 ‘풍기 6년근 두뿌리 인삼(70g)’과 ‘금산 상생 인삼(450g)’ 등 ‘원삼’에서 ‘난발삼’까지 풍기와 금산 산지의 다양한 인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매장 내 고지물을 통해 인삼의 다양한 요리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됐던 국내 인삼 산업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권상문 롯데마트 채소팀 MD는 “인삼 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로 지역 인삼 축제 시기에 발맞춰 이때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시즌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생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슈퍼에서도 풍기 6년근 인삼을 만나볼 수 있다. 내달 1~11일 ‘풍기 6년근 인삼(450g, 팩)’ 사전 예약이 진행되고 5~11일에는 전 점에서 ‘풍기 6년근(2뿌리, 4~5뿌리)’이 판매될 예정이다.

image
고객이 이마트 성수점 내 에이스토어에서 모바일 기기를 구매하고 있다. (제공: 이마트)

◆이마트, 아이폰14·애플워치8 사전 예약 개시 

이마트가 아이폰14 등 애플 신제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전국 에이스토어 79개점에서 오는 10월 6일까지 애플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8 등의 사전 예약을 접수한다. 아이폰14 시리즈의 정식 출시일은 10월 7일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14 시리즈는 고급 모델인 프로 라인업에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기기 상단의 M자형 노치가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 공간으로 바뀌었고 최신 A16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다. 카메라 사양도 4800만 화소로 개선됐다.

애플워치8 역시 체온 측정이 가능하고 차량 충돌을 감지할 수 있는 등 전작과 비교해 다양한 신기술이 새로 도입됐다.

이마트 에이스토어에서는 애플 신제품 사전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아이폰 예약고객을 대상으로 24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 행사 카드 구매 시 최대 9만원 할인, 정품케이스·충전기 동시 구입 시 50% 할인 행사 등이 진행되며 아이폰14와 에어팟 프로 1세대를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17만원 할인된다.

예를 들어 출고가 155만 5000원인 아이폰14프로 128㎇ 제품의 경우 최대 9만원 할인을 받아 146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폰 클리어케이스와 애플 20W USB 충전기는 아이폰14 시리즈와 함께 구입 시 50% 할인을 받아 각 3만 4500원과 1만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애플워치 사전 예약 고객에게도 혜택이 있다.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SE, 애플워치 울트라 사전 예약 고객은 18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와 행사 카드 결제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출고가 114만 9000원인 애플워치 울트라 제품은 5% 할인된 109만 1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마트에서는 휴대폰, 워치, 액세서리 등 모바일 기기 매출이 늘고 있다. 2021년 매출은 전년 대비 49% 신장했으며 올해도 1~8월 매출은 전년 대비 19% 성장했다.

이는 매장에서 신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고가의 휴대폰인 만큼 매장에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확인하려는 수요가 많고 매장 내 전문가급 직원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마트만의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도 일조했다. 에이스토어에서는 최대 24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어 가격 부담이 적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신세계상품권 사용도 가능해 고객에게 폭넓은 옵션이 제공된다.

배종해 이마트 디지털가전팀 바이어는 “이번 사전 예약을 통해 애플의 신제품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마트 에이스토어는 애플의 공식 리셀러 매장으로 신제품을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몰빵데이 시즌3’를 알리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홈플러스, 쇼핑몰서 ‘몰빵데이’ 개최… “가을 신상 최대 반값”

홈플러스가 다음달 16일까지 기간에 따라 전국 57개 점포 내 쇼핑몰에서 유명 브랜드 상품 할인과 각종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는 쇼핑 대잔치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진행한다.

유명 만화 ‘달려라 하니’ 캐릭터와 협업돼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달려라 하니와 함께하는 쇼핑 대잔치’를 주제로 달려라 하니의 이미지에 맞는 ‘가을운동회’의 느낌을 살려 온 가족이 함께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각 점포에 입점된 패션, 리빙, 식음 등 모든 카테고리에 걸친 테넌트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우선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가을 신상품이 최대 50% 할인되며 브랜드별로 경량패딩, 맨투맨 등 기획 특가상품이 마련돼 저렴하게 선보인다. 탑텐키즈, SFIT, 폴햄키즈, JCB 등 아동 브랜드 역시 가을 신상품과 이월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행사가 개최된다. 

침구 등 리빙 카테고리에서도 최대 50% 할인행사가 진행되며 차렵이불, 순면패드 등 기획상품이 전개된다. 모던하우스, 다이소 등의 브랜드에서는 나들이용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홈플러스 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행사가 마련돼 p행운의 황금빛 감사봉투(5만원 이상, 일 100개 한정) p홈플러스 쇼핑몰 1만원 이용권(신한·삼성카드 10만원 이상) p인덕션 프라이팬 혹은 화장지 30롤(15만원 이상, 점포별 일 30~150개 한정) 등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 기간 매장 내에서는 어린이 줄다리기부터 보물찾기, 제기차기, 링 던지기, 빙고게임 등 고객 참여형 게임으로 구성된 ‘가을 운동회’가 진행돼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찾은 가족 단위 고객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놀이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행사장에는 달려라 하니 포토존이 운영되고 가을 운동회 참여 고객에게는 ‘하니 공책’ 등 기념품이 선착순 증정되는 등 참여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혜택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정연 홈플러스 Mall마케팅팀 과장은 “이번 몰빵데이 시즌3 행사는 단순히 패션, 리빙 카테고리에서의 가을 신상품 할인뿐 아니라 가을 운동회를 통해 홈플러스를 찾은 가족 단위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자리 잡도록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