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연간 120t 플라스틱 절감”
경제 유통

GS더프레시, 친환경 종이 포장재 도입… “연간 120t 플라스틱 절감”

SSM 최초 FSC 인증받은 친환경 종이 포장재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 후 전 상품으로 전개
“친환경 가치 상품 기획에 지속 반영할 것”

image
GS더프레시가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활용해 선보인 안창살구이, 치마살구이, 토시살구이 상품.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GS더프레시가 업계 최초로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도입하고 SSM(기업형슈퍼마켓)의 친환경 경영 문화를 선도한다고 30일 밝혔다.

GS더프레시가 이번에 도입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는 FSC 인증을 받은 포장재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산림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제인증제도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GS더프레시는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베스트 상품 분류인 축산 상품에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 대표 상품은 호주 청정우가 활용돼 구성된 안창살, 토시살, 치마살 등 3종의 상품이다. GS더프레시는 해당 상품 패키지에 FSC 인증 마크를 표기해 친환경 종이 포장재가 활용됐음을 고객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GS더프레시는 축산 상품을 시작으로 종이 포장재 활용을 전 상품 분류에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120t에 달하는 플라스틱 포장재 등을 절감해 간다는 방침이다.

하승완 GS리테일 축산 MD는 “ESG 경영 실천 일환으로 이번 친환경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축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품질과 가격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를 상품 기획에 지속 반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폴리염화비닐(PVC)랩 사용량 감축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 ▲음식물쓰레기 감축 및 퇴비화 ▲폐식용유 재활용 ▲리사이클 센터 운영 ▲생활폐기물 재활용 등의 활동을 인정받아 올해 열린 제14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식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