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의왕시, 내달 1일부터 ‘세심한 챌린지’ 운영
전국 인천/경기

의왕시, 내달 1일부터 ‘세심한 챌린지’ 운영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진행
고위험군 전화 정신건강 상담

image
세심한 챌린지 포스터. (제공: 의왕시청)

[천지일보 의왕=최유성 기자] 의왕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세심한 챌린지’를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심한 챌린지는 씻을 세(洗), 마음 심(心) 뜻을 담아 만든 프로젝트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과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으로는 의왕시 정신건강복지 센터와 세심한 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시 ▲세심한 챌린지 완료 후 SNS 공유 시 기프티콘 발송 ▲나만의 챌린지 실천 뒤 후기 글 작성 시 세심한 꾸러미 증정(선착순 200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추가 이벤트 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스트레스 검사 후 ‘스트레스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의왕시 정신건강복지 센터에서 전화로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한다. 의왕시 이외 거주하는 스트레스 고위험군 시민들은 주소지 해당 지역의 정신건강복지 센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삶의 면역력과 평온함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