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경기도 농업기술원, 곤충 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전국 인천/경기

경기도 농업기술원, 곤충 창업 현장실습 참여자 모집

경기도민 30명 선착순 모집
이론·실습·먹이원 제조 교육

image
올해 상반기 현장실습과 교육하는 모습. (제공: 경기도청). ⓒ천지일보 2022.10.06

[천지일보 경기=최유성 기자]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경기도 내 곤충사육 우수농장에서 ‘곤충 창업 현장실습’ 참여자를 모집한다.

곤충 창업 현장실습은 교육생이 배우고 싶은 곤충을 직접 선택해 해당 농장에서 실제 사육 과정에 대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 농기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현장실습 교육 참가자들 반응이 좋았고 추가 교육에 대한 요청이 많아 하반기 교육을 계획했다.

곤충사육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곤충은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등 수요가 높은 4종으로 희망자는 12일까지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교육생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동일 곤충 교육희망자 5~6명과 함께 차수에 따라 3일간 현장에서 ▲분야별 곤충사육 이론 ▲곤충사육시설 설치 방법 ▲곤충사육 방법 실습 ▲곤충 먹이원 제조 ▲판매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그동안 곤충 관련 교육은 여러 곤충에 대한 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교육생의 집중도와 전문성이 떨어지곤 했다”며 “이번 교육은 특정 곤충에 대해 배우고 싶은 교육생끼리 모일 수 있어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경기도 농업기술원 #곤충 창업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