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상전벽해(桑田碧海) 후에 출현한 시온산… 재앙과 환난에서 피해 나와야 할 십승지(十勝地)
오피니언 천지시론

[천지일보 시론] 상전벽해(桑田碧海) 후에 출현한 시온산… 재앙과 환난에서 피해 나와야 할 십승지(十勝地)

image
이상면 천지일보 대표이사

예부터 구전돼 내려오는 말 가운데 인산인해(人山人海)’라는 말이 있고, ‘비산비야(非山非野)’라는 말도 있다. 나아가 상전벽해(桑田碧海)’라는 말도 있다.

수많은 사자성어와 속담과 구전돼 온 모든 얘기들은 어찌 보면 이 한 때 이뤄지는 한 일을 염두에 두고 창조주 하나님께서 작정하시고 그렇게 회자 돼 오게 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렇다면 긴긴 세월 회자 돼 온 모든 얘기들은 일종의 예언(약속)적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는 의미가 된다.

특히 그 가운데서도 위에 언급한 이 세 가지가 유독 관심이 가는 이유는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다.

이제 그 의미를 짚어보자.

인산인해’, 우선 문자대로 보면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이 산이며 바다라는 뜻이 된다. 그런데 산에는 사람 대신 흙과 돌과 나무가 산을 형성하고 있다. 이 대목에서 발견할 수 있는 게 뭘까. 그것은 우리 인생(사람)이 마치 저 산을 이루는 흙과 돌과 나무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여기서 이제 비산비야라는 말을 통해 인산인해의 참뜻이 확실히 정리되고 해석되니, 인산인해의 참 의미는 저 산도 바다도 아닌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이 바로 산이며 바다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런데 이같이 비유한 인산인해는 도대체 어떤 산이며 어떤 바다를 두고 한 말일까. 이것이 바로 오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인류가 반드시 깨달아야만 할 절대적 과제다.

앞서 언급한바 대로 회자 돼 온 모든 말들은 예언적 성격을 가지고 있었기에 때가 되면 이러한 인산인해가 나타난다는 것이며, 정한 때가 되어 나타난 인산인해는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를 깨닫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어쩌면 지금까지 인류가 버텨온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를 깨닫기 위해 꼭 필요한 게 한 가지 있으니, 창조주께서 우리를 위해 허락하신 바로 그 성경이다.

이 성경의 내용엔 우리가 바르게 살기 위한 교훈과 지난 역사를 통해 반면교사 삼기 위한 역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가장 간과해 온 것이 있으니 바로 예언이며, 이 예언은 반드시 이뤄져 그 실체가 나타나는 실상(실체)이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성경엔 교훈과 역사와 예언과 성취가 있는 것이며, 그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게 없다.

이 같은 성경의 내용을 통해 하나님은 한 뜻을 계획하시고 그 계획이 이룰 예언이었다면 오늘날 그 한 뜻이 이뤄지는 것이 마땅할 것이다.

범사에 목적이 있고 기한이 있고 이룰 때가 있다고 하심같이, 작금의 이 한 때가 바로 그때임을 깨달아야 한다.

이 같은 말과 글과 음성이 들리는 이 자체가 바로 오늘날이 그 날임을 증명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때 출현하는 것이 바로 인산인해라는 사실을 말하고자 함이다.

흙과 돌과 나무로 형성된 산과 들과 바다가 아닌 사람들이 모인 인산인해를 찾으라는 시대적 명령을 그 옛적부터 그렇게 노래 부르게 해온 것임을 이제는 깨닫는 게 그리 어렵지 않으리라.

그러나 아직 방심해선 안 될 것은 인산인해는 순리를 쫓아 출현하기 때문이며, 이때 인류는 영적 분별의 눈으로 인산인해 중 꼭 찾아야 할 을 찾아야 하니 바로 구원의 산이다.

창조주 하나님의 한 뜻이 이뤄질 때는 명심해야 할 게 있다.

그것은 상전벽해(桑田碧海, 뽕나무밭이 바다가 되다)’란 말이 있듯이, 반드시 배도와 멸망의 일 후에 인류가 찾아야 할 구원의 처소() 곧 십승지가 나타난다는 이 한 가지 이치를 절대 잊어선 안 된다.

십승지(十勝地)는 비산비야라 했으니, 재앙과 환난이 몰아칠 때 하나님이 계신 곳으로 피해 오는 사람들이 모인 산 곧 진리의 성읍을 말하는 것이다.

이 진리의 성읍이 곧 진리로 이긴 자가 있는 곳이며, 하나님과 천국이 이긴 자와 함께한다는 약속과 같이 이긴 자의 증거와 나팔소리를 듣고 나팔소리가 나는 그 곳이 이 시대 내가 피해 살 곳인 십승지임을 깨달아 나온 사람들이 모인 산이며, 성경(14)에 기록된 약속의 산 곧 시온산이다.

이 산이 바로 사선을 넘어 진리를 찾아 나아온 사람들이 모인 곳이니, 인류는 반드시 이 으로 도망가야 한다. 이 시대 인류가 찾아야 할 산은 바로 시온산이며 십승지니 곧 구원의 방주다.

#십승지 #비산비야 #인산인해 #상전벽해 #시온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