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한국-우루과이 전반 0-0… 대등한 경기
스포츠 축구

[카타르 월드컵] 한국-우루과이 전반 0-0… 대등한 경기

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첫 경기 한국-우루과이전이 열리는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붉은 옷을 입은 시민들이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천지일보 2022.11.24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우루과이와의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한국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첫 경기에서 전반을 잘 싸우며 0-0으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수비라인을 잘 유지하며 우루과이와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경기를 주도한 한국은 전반 34분 결정적 기회를 맞았다. 오른쪽에서 넘어온 낮은 크로스를 황의조(올림피아코스)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을 때린 것이다. 그러나 슈팅은 왼쪽 골대 위로 넘어가고 말았다. 황의조는 머리를 감싸쥐며 아쉬워했다.

우루과이도 전반 43분 골 찬스를 잡았다. 오른쪽에서 연결된 코너킥을 우루과이의 수비수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이 헤더를 시도했다. 하지만 공은 왼쪽 골포스트를 맞고 튕겨 나왔다.

이후 심판은 추가시간을 1분만 줬다. 이번 월드컵에서 그간 실제 플레이시간을 반영해 최대 14분까지 줬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전반전이 얼마나 타이트하게 치러졌는지 알 수 있었다.

점유율은 한국 45%, 우루과이 42%, 경합 13%였다.

#카타르월드컵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