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원희룡 “중동, 한국 ‘모듈러 공법’ 주목”… 사우디 국부펀드, 삼성물산과 MOU
경제 건설·부동산

원희룡 “중동, 한국 ‘모듈러 공법’ 주목”… 사우디 국부펀드, 삼성물산과 MOU

image
삼성물산과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PIF 관계자가 MOU를 체결하는 가운데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23.01.25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5일 “중동이 한국의 ‘모듈러 공법’을 주목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 PIF는 삼성물산과 모듈러 관련 상세 협약을 맺고, 공동출자해 공장도 만들기로 하는 등 급물살을 타고 있다”고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이날 SNS를 통해 ‘글로벌 건설시장의 게임체인저 모듈러 공법’이란 게시글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PIF는 네옴시티 뿐만 아니라 '키디야' 등 사우디에서 진행되는 초대형 프로젝트의 자금원”이라며 “PIF가 모듈러 공법에 큰 관심을 갖고 있고, 초대형 프로젝트에 모듈러 공법을 적용시킬 것으로 예정된 만큼, 이번 MOU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설명했다.

원희룡 장관은 모듈러 공법을 두고 “건축 공정의 대부분을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뒤 공사 현장에서는 설치와 마감을 진행한다”며 “공기를 획기적으로 단축하면서도 건설 폐기물과 탄소배출량이 적어 친환경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제 도시와 건물도 현지에서 조립하는 방식으로 건설된다”고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삼성물산을 비롯한 국내기업이 선도하는 모듈러 공법은 앞으로 중동을 넘어 글로벌 건설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며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는 우리 기업의 뜨거운 도전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함께하면, 우리는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원희룡 #모듈러 #삼성물산 #사우디아라비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채널: 천지일보
  • 전화: 1644-7533
  • 이메일: newscj@newscj.com
저작권자 © 천지일보 - 새 시대 희망언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지면구독신청
댓글

천지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