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파주=신창원 기자] 22일 밤 경기도 파주시의 한 야산에서 한 시민이 아름답게 떠있는 하늘의 별 아래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국내 최초로 멸종위기 1종인 훔볼트 펭귄 형제가 탄생하는 경사를 맞았다고 27일 밝혔다. 훔볼트 펭귄은 알을 최대 2개까지 산란하는데 무정란일 경우가 많다. 또한 수족관 환경에서는 어미가 알을 품기 쉽지 않아, 한 부모에서 태어난 두 개의 알에서 형제펭귄이 탄생한 것은 국내 최초다. 지난 24일과 26일 각각 태어난 형제펭귄은 당분간 부모 펭귄의 극진한 보살핌 속에서 지내며, 약 3개월 후 관람객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스트 용해진 과장은 어미펭귄이 형제펭귄을 잘 돌볼 수 있도록 먹이공급과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9년 국내 최초로 펭귄 자연 번식에 성공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3세대 펭귄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110마리를 탄생시켰다. 적정한 서식환경을 위해 국내외 수족관 및 동물원에 현재까지 83마리를 입양 보냈으며, 오는 8월 2일에는 대구 아쿠아리움에 10마리를 입양 보낼 예정이다. 문의) 코엑스 아쿠아리움(02-6002-6200)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 24일 500만 고객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키자니아 코리아 노혁진 대표(왼쪽)가 500만번째 고객인 송채원(매헌초2, 서울 서초구 양재동)양에게 축하 선물로 키자니아 서울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다. (제공: 키자니아 서울)
22일 레고코리아㈜(대표 보 크리스텐센)가 400만여개 레고 브릭을 투입한 역대 최대 규모의 레고 체험 축제 레고 꽃이 되다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방문객들이 행사장 체험장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레고코리아)
22일 레고코리아㈜(대표 보 크리스텐센)가 400만여개 레고 브릭을 투입한 역대 최대 규모의 레고 체험 축제 레고 꽃이 되다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제공: 레고코리아)
22일 레고코리아㈜(대표 보 크리스텐센)가 400만여개 레고 브릭을 투입한 역대 최대 규모의 레고 체험 축제 레고 꽃이 되다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한 가족이 행사장에서 레고 창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레고 꽃이 되다 행사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남녀노소 무료 참여가능하다. (제공: 레고코리아)
22일 레고코리아㈜(대표 보 크리스텐센)가 400만여개 레고 브릭을 투입한 역대 최대 규모의 레고 체험 축제 레고 꽃이 되다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일대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 가족이 전망대에서 초대형 레고 플라워를 내려다보고 있다. 레고 꽃이 되다 행사는 이달 21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남녀노소 무료 참여가능하다. (제공: 레고코리아)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은 연말을 맞아 16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교재 및 생필품 기증행사를 가졌다. 이날 천재교육은 1300여권의 자사 학습 교재를 비롯해 쌀 600포, 라면 600박스 등 총 1억원 상당의 기증품을 전달했다. 사진은 가운데 차성수 금천구청장(왼쪽), 오병목 천재교육 사장(오른쪽) 외 천재교육 임직원. (제공: 천재교육)
지난 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4층 레고 매장에서 보 크리스텐센 레고코리아 대표가 일일 레고 산타가 되어 매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레고 선물을 나눠주고 있다. 레고코리아는 12월 한 달 동안 주요 임직원들이 매장에서 소비자 대면 소통을 강화하는 레고 산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제공: 레고코리아)
9일 오전 10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레고 그룹 본사가 인증한 국내 첫 번째 레고스토어가 오픈했다. 레고스토어는 원하는 브릭을 낱개로 구입 가능한 픽어브릭존(Pick A Brick)과 맞춤 미니피겨존(Build A Minifigure)을 국내 매장 중 최초로 적용했다. 오는 13일까지 매일 구입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씩 총 500명에게 오픈 기념 비매품 한정판을 증정한다.
22일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창작 전시회 2016 브릭코리아 컨벤션-브릭, 예술이 되다를 방문한 방문객이 레고 브릭을 가지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바즈홀에서 무료로 열리며, 레고 동호인들의 동서양의 문화와 영화적 상상 및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400여개의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제공: 레고코리아)
22일 국내 최대 규모의 레고 창작 전시회 2016 브릭코리아 컨벤션-브릭, 예술이 되다를 방문한 방문객이 창작가의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30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바즈홀에서 무료로 열리며, 레고 동호인들의 동서양의 문화와 영화적 상상 및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400여개의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제공: 레고코리아)
12일 서울시 강남구 쉐라톤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 출범식에서 MOU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출범식에는 한두이서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알리바바 취재팀, 티몰 취재팀, 바이두 취재팀, 중국 취재기자 20여명, 한국 연예인, 디자이너,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2일 서울시 강남구 쉐라톤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 출범식이 진행된 가운데 김수미, 독고영재, 유동근 등 참석한 배우들이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이번 출범식에는 한두이서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알리바바 취재팀, 티몰 취재팀, 바이두 취재팀, 중국 취재기자 20여명, 한국 연예인, 디자이너,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2일 서울시 강남구 쉐라톤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 출범식에 앞서 수퍼모델 김태연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번 출범식에는 한두이서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알리바바 취재팀, 티몰 취재팀, 바이두 취재팀, 중국 취재기자 20여명, 한국 연예인, 디자이너,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2일 서울시 강남구 쉐라톤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 출범식에서 배우 독고영재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번 출범식에는 한두이서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알리바바 취재팀, 티몰 취재팀, 바이두 취재팀, 중국 취재기자 20여명, 한국 연예인, 디자이너,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12일 서울시 강남구 쉐라톤 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 출범식에서 케이크 컷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출범식에는 한두이서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알리바바 취재팀, 티몰 취재팀, 바이두 취재팀, 중국 취재기자 20여명, 한국 연예인, 디자이너, 기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2016 한두이서 한국 패션 디자이너 선발대회는 이날 출범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6일까지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입시설명회 DREAM 드림 콘서트에 10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 DREAM 드림 콘서트는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이 개최한 초등 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로 지난해 코엑스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날 콘서트에는 조영민 수석 강사가 꿈틀꿈틀 꿈성장 프로젝트를 통한 우리 아이 진짜 꿈 찾기를 주제로 강의했으며, 대치동 입시전문가 샤론코치가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입시전략 수립하기를 주제로 강의했다. (제공: 윤선생)
22일 오후 서울 성북구 성북동주민센터앞에서 제8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이 열리고 있다. 자원봉사활동 중인 여대생이 모로코 음식 부스 앞에서 꼬치요리를 들고 있는모습.
사설 기후재난 잦아질 가능성… 대책 재정비해야
사설 더불어민주당 ‘방탄’ 당헌개정, ‘자가당착’에 빠지는 것 아닌가
칼럼 한국 국제금융 경쟁력 향상하라
칼럼 학생이 이해당사자인 교육부 장관 인선은 더 신중해야 한다
천지시론 이 시대의 ‘참 人才’… 하지만 도수장에 끌려가는 순한 양같이 그 길을 간다
천지시론 난세에 영웅이 난다… 참 ‘왕(王)’ 곧 ‘인재(人才)’를 기다리다
천지시론 혹시 돌에 맞아 죽은 ‘스데반(면류관)’을 아시나요
천지시론 참 사랑
사설 김순호 경찰국장 진실을 밝혀야 한다
사설 윤 대통령 다음 수순은 인적 쇄신이다
칼럼 국민연금은 외환위기를 불러올 수 있다
칼럼 고기국수
[한국인 이만희 평화실화 FOCUS│HWPL과 민다나오<6>] ‘민다나오 평화’ 목도한 필리핀 학교, 앞다퉈 ‘HWPL 평화학교’ 동참
[한국인 이만희 평화실화│HWPL 재조명&인터뷰 <32>] 평화 메신저 나선 언론인 “신념 달라도 HWPL서 하나 된 모습 감명”
[현대이야기<13>] 아산의 정신 깃든 현대차… 세계 5위 자동차회사로 ‘우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