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농촌지도자 충청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개최되고 있다. (농업기술원)

[천지일보 충남=김지현 기자] 농촌지도자 충청남도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이 9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도내 농촌지도자 회원, 관계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안희정 지사는 “서울과 도시만 잘 사는 것은 진정한 선진국이 아니며 농촌이 잘 살아야 대한민국이 선진국 되는 것”이라면서 “진정으로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농업과 농촌을 위해 역량을 모으자”고 호소했다.

안 지사는 또 “농업과 농촌의 가치와 우리의 농수축산물에 대한 기본적인 국민적 합의를 얻기 위해 농민 스스로 노력하자”면서 “국민 사이에 농업과 농촌을 지켜야 한다는 공감대를 얻도록 노력해보자. 이것이 바로 3농 혁신의 정신”이라고 말했다.

또 안 지사는 “선진국 대부분이 농업과 농촌에 대해 넓은 의미의 직접적인 소득 보전 제도를 운용한다”면서 “하지만 이 제도를 개발할 때는 정치인이 선거운동하듯 하면 안 되고 국민의 토론 속에 제도가 만들어져야 하며 사회적 합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즉 제도적 장치를 만들어 정당 후보들에게 좋은 정책을 제안해 농업과 농촌이 물러날 수 없는 마지막 방어선을 만들자는 것이 ‘3농 혁신의 도입부’라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 안 지사는 정치인으로서 자신이 이루어 낼 것을 농민과 지도자들 앞에 약속하고 “국민의 합의를 이끌어내며 여론을 형성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