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도지사가 충남도 52주년 ‘4.19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충청=김지현 기자] 제52주년 4.19혁명 기념식이 19일 충남도청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이날 기념식이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충남도 차원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4.19 기념식이 열린 탓이다.

이 기념식은 안희정 도지사와 유병기 도의회 의장, 정용선 충남지방경찰청장을 비롯해 4.19 유공자 가족과 보훈 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과 4.19 혁명 희생자 영령에 대한 묵념, 4.19 혁명 유공자 안경호 씨의 경과보고로 시작됐다.

이후 4.19 혁명 동영상 상영과 안희정 도지사의 기념사, 이병석 시인의 추모 헌시 낭독, ‘4.19의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희정 지사는 “오늘 4.19 민주 영령들 앞에 대한민국의 후손으로서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1945년 해방 이후 우리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보훈단체 회장님, 한 분 한 분에게 충남도청 모든 직원의 마음 모아서 존경의 박수를 보내드린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또 “52돌 4.19를 맞는 저의 마음은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기 위해서 우리 선조의 희생을 기리고, 후손으로서 존경의 인사를 올리자는 다짐의 날”이라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그동안 국가 기념행사로만 거행, 도에서 못 챙겨 부끄럽고 죄송하다”며 “집안이든 지역이든 국가든 기념해야 할 일은 정확히 기념하겠다. 앞으로도 4.19를 격에 맞는 행사로 도에서 잘 기리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