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마친 후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천지일보=김민철 기자] 당권주자인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나경원 전 의원은) 고민이 많겠지만 (전당대회에)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나 전 의원의 출마 고심을 어떻게 보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어 그는 지금 당원만 투표권 있다. 그러면 아무리 당 대표가 당선돼도 일반인의 관심에서 멀어져서 우리 당이 전당대회를 치렀음에도 컨벤션효과를 못 누릴 가능성이 크다개인의 유불리 떠나 우리 당의 (전당대회) 참여자가 많았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여론조사에서 나 전 의원과 김기현 의원의 지지율 상승세에 대해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에 “ARS(자동응답시스템) 여론조사가 있고 면접원 여론조사가 있다. 그 둘을 섞어서 보면 안 된다“ARS는 전당대회에서 별로 영향이 없다. 보려면 면접원 여론조사를 봐야 한다. 거기에선 내가 꾸준히 앞서 나간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통령실에서 나 전 의원에 대해 쓴소리한 것은 어떻게 보는가라는 질문엔 정치에서 여러 가지 어려운 순간은 항상 모든 정치인에게 있다그것을 어떻게 슬기롭게 극복하고 자기 것으로 만드는가 그걸 자기 유리한 상황으로 반전시키는 게 정치인의 역량이라고 설명했다.

#당권주자 #안철수 #나경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