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태봉 충남도의회 의장이 12일 기자회견을 갖고 한나라당 탈당을 선언했다. (사진제공:충남도의회)

강태봉 충남도의회 의장이 12일 세종시 최종 수정안에 반발해 한나라당에서 탈당을 선언했다. 강 의장은 “충청민과 국민의 신뢰를 잃은 정당에 더 이상 몸담을 이유가 없다”며 탈당했다.

그는 “역대 정부에서 수도권 과밀화에 따른 폐해를 막고 지방 균형 발전을 도모키 위해 추진돼 오던 세종시 건설이 불과 100일도 안 돼 행정의 비효율성 논리로 좌절됐다”며 “이 상황에서 세종시 수정 반대활동 자체가 무의미하다며 앞으로 세종시 원안사수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강 의장은 탈당이유를 두 가지로 제시했다. 먼저 도지사가 없는 상태에서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우호적 입장을 표명한 도 집행부에 대해 도의회 차원에서 민의를 대변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이완구 전 도지사가 정부의 세정시 수정에 반발해 책임을 지고 사퇴했듯 도의회 수장으로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이 두 번째 이유다.

강 의장은 정운찬 총리의 세종시 수정 발언 이후 비수도권 의장단과 함께 과천청사에서 반대투쟁을 했고 국회정론관에서 성명서 발표했다. 또한 대통령과의 간담회 등에서도 세종시 수정 반대에 대한 일관적인 주장을 펼쳐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