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육성 및 산학협력 MOU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29일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지바이오, 경민IT고, 의정부공고와 함께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 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4.03.29.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29일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시지바이오, 경민IT고, 의정부공고와 함께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 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4.03.29.

[천지일보 의정부=김서정 기자] 경기 의정부시가 바이오 기업들을 잇달아 지역에 유치하며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의정부시는 민선 8기 기업 유치 5호로 '시지바이오'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와 시지바이오는 이날 경민IT고, 의정부공고와 함께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 채용을 위한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첨단산업 육성을 위한 의정부시·시지바이오 상호 협력 ▲특경민IT고·의정부공고와의 산학협력을 통한 미래 혁신 인재 육성 ▲시지바이오의 의정부 내 원활한 투자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적 지원 노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의정부공고는 의정부시의 바이오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기업 유치와 시지바이오의 지역사회 인재채용 계획에 따라 고교단계의 첨단 의료분야의 새로운 취업경로를 확보하게 됐다. 

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 벤처기업이다.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 골대체재 '노보시스', 생체활성 유리 세라믹 BGS-7 기반 경추 케이지 '노보맥스' 등 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척추 및 정형외과 의료기기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시지바이오는 지난해 11월 의정부 용현산단 소재 정형외과 의료기기 연구개발기업 '이노시스'의 지분을 인수해  바이오 기술과 금속 임플란트 가공·생산기술을 모두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지바이오는 이노시스를 인수하는 과정에서 이미 투자한 325억원 외 100억원을 추가 추입해 시설 투자 및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한 산학협력에 나선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외부 기업의 관내 기업 투자를 통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바이오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문 벤처기업이 시와 함께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한 의정부공고 교장은 “의정부공고는 첨단산업분야 인력양성 추진을 위해 학교 재구조화를 추진하겠다”며 “업무협약을 통해 의정부 지역 첨단 의료분야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의정부공고가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시는 시지바이오가 앞으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선도기업으로서 관련 기업 유치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