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의당 여영국 경남도의원.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정의당 여영국 도의원이 2일 “검찰은 교육감 주민소환 불법 서명과 관련해 홍준표 경남도지사를 수사하라”고 주장했다.

여 의원에 따르면, 2016년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 결과보고서 시정과 처리 요구사항에서 “박종훈 경남교육감 주민소환 서명운동과 관련해 홍준표 경남지사의 최측근 등 경상남도 공무원이 처벌을 받은 사건과 홍 지사의 관련 가능성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여 의원은 “그동안 이 사건과 관련한 홍 지사에 대한 수사 없는 수사결과에 대해 봐주기식 수사, 부실수사라는 비판을 받아 왔지만 검찰은 끝내 홍준표 지사를 수사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홍 지사의 최측근인 고위공무원과 산하기관장, 심지어 비서실 직원까지 가담한 사건에 대해 홍 지사의 관련성 여부를 수사하지 않은 검찰의 태도를 국정감사에서 지적하고, 다시 수사할 것을 요구했다”고 했다.

여 의원은 “도의원이 요구하는 자료까지 홍 지사의 승인을 받는 업무시스템이다. 담당 국장은 병원 등에 압력을 넣어 도민 개인정보 19만여명을 빼돌렸다”며 “비서실 직원과 홍 지사 최측근들이 총가동돼 일어난 사건에 대해 홍 지사가 관련성이 없다는 것은 지나가는 개가 웃을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 사건 직후 박종훈 경남교육감소환 운동본부는 서명 받은 51만여명의 서명부를 폐기 처분했다”며 “19만명 이외의 불법서명 사건의 흔적을 지우려는 조치라는 의혹을 할 수밖에 없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검찰과 경찰은 전혀 수사를 하지 않아서 봐주기, 부실수사라는 도민의 비판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죽했으면 국정감사 지적까지 나왔겠는가. 검찰은 반드시 홍 지사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서 불법서명 사건에 대한 관련성이 있다면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만약 수사하지 않는다면 도민과 국민에게 홍준표 수사촉구 탄원서 서명운동 등을 전개해서라도 행정권력이 개입된 불법서명 사건에 대한 홍 지사의 개입 여부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