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 신세계포인트지급행사 이미지. (제공: 이마트)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이마트와 SSG.COM(쓱닷컴) 이마트몰이 온오프라인 통합 이벤트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외형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와 이마트몰은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최초의 온오프 통합 행사인 ‘ON&OFF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그간 이마트 행사는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져 왔지만 이번에는 이마트몰까지 합세해 이마트몰의 ‘오반장(오늘만 반짝 특가 딜)’, ‘이얼싼(이 얼마나 싼가 딜)’의 1200여품목(1주 기준)이 함께 대대적 할인 공세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 기간에는 최초로 온&오프 동시 1억 신세계포인트 추첨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참여는 채널과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이마트나 이마트몰에서 쇼핑을 한 후, 이마트 앱(APP) 또는 이마트몰 앱을 통해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전체 당첨 지급은 1등 5000만(1명) 신세계 포인트, 2등 500만 포인트(5명), 3등 50만 포인트(10명), 4등 5만 포인트(100명), 5등 500포인트(3면명)이다. 당첨자 명단은 이마트몰 홈페이지와 이마트 앱을 통해 오는 4월 17일에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가 창사 이래 1등 당첨금으로서는 최고액 수준의 증정 이벤트를 여는 등 온오프 통합 고객 끌어들이기에 힘을 싣는 이유는 이마트몰 매출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몰 매출은 전년 대비 26.6% 성장했다.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이마트몰이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6.1%에서 올해 7.2% 수준으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과 구매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뤄지게 해 이마트 전체의 외형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이마트몰 고객이 이용하는 이마트몰 앱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이마트 앱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게 한 것도 이와 같은 이유다.

이마트 마케팅운영담당 장영진 상무는 “소비자들이 온오프를 넘나들며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증가하는 만큼 앞으로는 이마트와 이마트몰이 함께 행사 상품을 선정하거나 마케팅을 함께 기획하는 온오프 통합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