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김해=이선미 기자] 경남 김해시가 경전철 주요역사 인근에 환승주차장을 상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유료로 운영하는 환승주차장에는 부원역(244면), 인제대역(50면), 불암역 환승주차장(41면)이 있다. 가야대역 인근 공영주차장(70면)은 상시 무료다. 시청 공영주차장의 경우 주말에는 무료로 개방한다.

김해시는 경전철 이용자의 경우 자가용을 환승주차장에 주차한 후, 경전철로 환승하면 도로에서 차량정체 없이 원하는 목적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차비용이나 유류비용 등 경제적 이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경전철 역과 멀리 떨어진 진영이나 생림 등에서 김해공항으로 갈 경우 무료인 가야대역 환승주차장에 주차한 후, 경전철로 이동하면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

최근 김해시는 공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항 주차장 요금을 인상해 평일 1일 1만원, 주말 1만 5000원의 주차요금을 지불해야 했다.

하지만 경전철 환승주차장은 무료 또는 저렴한 주차요금이므로 김해공항을 이용할 수 있다. 김해시에 따르면 자가용보다 김해시 환승주차장을 통한 경전철 이용이 더욱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선택이라고 한다.

한편 김해시는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반천변 등에 환승주차장을 추가로 조성해 전철 이용객에게 더욱 편리한 환승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