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 쓰레기통 및 종량제 봉투 디자인 공모전’

[천지일보 대구=송성자 기자]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이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가로 쓰레기통 및 종량제 봉투 디자인 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모부문은 가로 쓰레기통 부문과 종량제 봉투 부문이다.

이번 공모는 자유형식으로 종량제봉투의 경우 30ℓ 규격에 일반용 봉투 색상은 흰색(반투명), 재사용봉투는 연한녹색, 공공용봉투는 녹색을 사용하고 봉투 전면에 남구 마크와 남구 명칭, 연락처, 용량, 용도, 주의사항 등이 표시돼 있어야 한다.

또 남구의 정체성과 지역특성, 매력 등이 함축된 이미지로 깔끔하고 청결한 도시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독창적인 내용이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응모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그 외 프리젠테이션 보드 이미지를 저장한 파일과 썸네일 이미지 파일, 작품명과 소속, 연락처, 디자인 배경과 기획의도 등을 담은 작품설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 방문접수와 우편접수, 인터넷접수 모두 가능하다.

각 부문별 대상 1점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에는 각각 30만원과 2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응모는 1팀당 2인 이내로 한정하며 응모자는 부문별 2점까지 중복 제출할 수 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우리 구는 대구시 청소행정평가에서 10년 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을 만큼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큰 힘을 쏟고 있다”며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