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병수 부산시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시민사회 안정 소홀함 없이 최우선으로 챙기라 지시 
국비확보, 신공항 등 국책사업 추진 차질 없도록 당부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서병수 부산시장이 10일 박근혜 대통령의 파면이 확정됨에 따라 오전 11시 30분 확대간부회의를 소집해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은 “대통령 탄핵이 확정됨에 따라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협력관계 강화와 국비확보, 신공항 등 국책사업 추진에 한치의 차질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하며 “특히 각종 대형재해 재난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합동점검과 함께 민생경제현장 치안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탄핵으로 인해 60일 이내 대선을 치뤄야할 상황에 선거사무에 대해서도 착오가 없도록 완벽하게 지원체계를 유지 하라”며 “모든 공직자는 선거 중립을 철저하게 지키고 공과 사를 떠나서 각별히 언행에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서 시장은 “이럴 때일수록 시민사회 안정을 최우선적으로 돌보고 시정이 어느 한 면에서도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며 “특히 신공항 건설, 2030 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등 정책 방향이 이미 결정된 주요시책 사업들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와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재민 행정부시장을 총괄로 하는 ‘지역안정대책본부’도 운영해 시정안정과 시민통합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이날 오후 2시에 예정된 기관장 회의에는 군·경찰 등 지역 치안기관과 경제·문화·종교·시민단체 등 110여개 기관이 참석해 불법시위 사태 등에 대한 엄정 대처방안 등 지역안정과 철저한 치안 질서 유지 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