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원구가 단원구의 주요시책 및 구정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웹툰 ‘단원 상상툰’ 홍보 포스터. (제공: 안산시)

3월부터 12월까지 월2회씩 총20편 구성
제1화 ‘도시숲의 가치’ 스토리텔링 첫선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구청장 이규환)가 ‘단원 상상툰’ 제1화 ‘도시숲의 가치’를 제작해 단원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단원 상상툰’은 단원구의 주요시책 및 구정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웹툰(web toon)이다. 웹툰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스토리텔링으로 유머러스하게 전달해 거부감 없이 구민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작하게 된 ‘단원 상상툰’은 3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씩 총 20편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단원 산책숲길 9경 소개, 단원구 12개동 이야기를 담은 우리 동네 이야기, 단원구 신청사 이전 내용 등을 포함한 주요 구정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 단원구 홈페이지에 게시한 ‘단원 상상툰’ 제1화 ‘도시숲의 가치’ 포스터. (제공: 안산시)

이번에 게시된 제1화 ‘도시숲의 가치’는 주인공인 단원이와 친구 곰씨가 미세먼지를 피해 단원구 도시숲을 만나는 이야기로 단원이라는 캐릭터 등장과 도시숲의 소중함에 대해 밝은 색채와 분위기로 내용을 전개함으로써 구민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규환 단원구청장은 “웹툰은 많은 사람에게 홈페이지 또는 SNS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 확산속도가 빠르며 연재형식으로 홍보가 되는 등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며 “기존의 홍보형식에서 벗어나 구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제작에 반영해 단원구의 주요시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편인 제2화는 단원 산책숲길 1경, 와동에 위치한 ‘봉황산 정다운 숲길’을 소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