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가 첫 회의를 마치고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김재국·성준모·홍순목·김동규·윤석진 의원. (제공: 안산시의회)

홍순목 의원 “안산지역에 맞는 복지인프라 구축 주력”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연구대표의원 홍순목)가 최근 첫 회의를 갖고 안산시 복지정책 및 시설확충 개발 연구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지난 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회의를 열어 복지 관련 부서로부터 각종 현안 사항과 정책을 보고받고 큰 틀에 있어 향후 활동 계획을 협의했다.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는 안산시 사회복지시설을 확충해 시민복지 수요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제고하고 안산시의 사회복지환경과 지역 특성 및 현황, 문제점 분석 및 재정여건을 고려해 앞으로 변화될 환경 대응방향 연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지난 5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가 첫 회의를 갖고 향후 활동 방향에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제공: 안산시의회)

팀원으로는 홍순목, 김재국, 김동규, 성준모, 윤석진, 윤태천, 이상숙 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안산대학교 사회복지과 김태한 교수가 연구의 자문과 지원을 맡는다.

안산시 복지정책 및 복지시설확충개발 연구회는 올해 말까지 안산시의 현황 파악과 타 도시의 우수사례 등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시설의 분야별, 지역별 수요를 분석하고 입지여건을 감안한 건립의 우선순위를 검토해 정책 대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홍순목 연구대표의원은 “안산 지역에 맞는 맞춤형 복지 인프라 확충을 위해 소속 의원들과 협력해 연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