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냉장화물 유치 및 원양항로 활성화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고부가가치 신규 물동량 창출을 위해 미국 중·서부 지역 화물유치에 나선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미국 간 원양항로 이용 촉진 및 고부가가치 신규 물동량 창출을 위해 남봉현 사장을 단장으로 한 인천항 포트 세일즈단이 24~28일 미국 LA, 시카고 등지의 화주·물류기업을 만나 냉동·냉장화물 유치활동을 벌인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세일즈단은 첫날인 24일에는 LA지역의 선사 및 물류기업, 미주한인물류협회를 만나 화물 유치 활동을 시작한다. LA·롱비치항은 미국 서안을 대표하는 항만으로 지난해 컨테이너 1560만TEU(세계 컨테이너항만 9위)를 처리했다.

특히 LA·롱비치항은 인천신항과 미주대륙을 연결하는 ‘PS1’(Pacific Southwest 1) 노선의 서비스 기항지로 인천항과의 신규 물동량 창출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이 IPA의 분석이다.

세일즈단은 25일부터 대형 축산물 화주들을 만나 수도권 소비시장을 배후에 둔 ▲인천항의 입지적 장점 ▲인천신항의 서비스 현황 시설 및 화물처리 능력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축산물은 냉동·냉장 상태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전기 공급 전용 컨테이너 사용으로 일반 컨테이너 사용보다 물류비용이 많이 든다. 즉 냉동·냉장 화물을 많이 유치할수록 부가가치가 늘어나는 셈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