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양국관계 촉진 문화교류”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한중수교 25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로 ‘치바이스齊白石한국’전이 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치바이스齊白石한국’전은 한중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으로 ‘치바이스齊白石 - 목공(木工)에서 거장(巨匠)까지’라는 제목으로 7월 31일부터 10월 8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서울서예박물관에서 열린다.

예술의전당 고학찬 사장은 “한중수교 25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중 양국관계를 촉진하고 문화교류와 공공외교의 장을 만든 점에서 치바이스 한국전의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고 강조했다.

예술의전당, 중국호남성문화청(청장 위신륑 禹新荣), 주한중국대사관(대사 추궈홍 邱国洪), 주한중국문화원(원장 스루이린 史瑞琳)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측과의 공동주최로 성사된 만큼 한중관계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치바이스의 ‘수우도축’. (제공: 예술의전당)

전시회에는 중국 호남성 박물관, 치바이스 기념관이 소장한 치바이스의 걸작과 유품 133여점과 현대 한중 작가들의 오마쥬 작품 30여점이 전시된다.

치바이스는 중국의 피카소로 불리며 그의 작품 ‘송백고립도(松柏高立圖)·전서사언련(篆書四言聯)’은 낙찰가액 714억원을 기록할 만큼 세계 미술시장에서 큰 관심과 주목을 끌고 있는 작가다. 이 전시회 역시 보험가액만 약 1500억원에 이른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백석인물도축(齊白石人物圖軸)’ ‘제백석수우도축(齊白石水牛圖軸)’ ‘제백석양류도축(齊白石楊柳圖軸)’ ‘제백석산수도축(齊白石山水圖軸)’ ‘제백석남과도축(齊白石南瓜圖軸)’ 등 호남성박물관소장 치바이스 그림과 서예 전각 50점과 치바이스기념관이 소장하고 있는 생애유물 83점 등 133점이 공개된다. 동시에 한중 현대작가들의 치바이스 오마쥬 작품 30여점도 전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