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40계단문화관에서 열릴 천막극장 리플릿. (제공: 부산 중구청)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부산 중구(구청장 김은숙)가 오는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40계단문화관에서 한국전쟁을 다룬 영화를 선정해 ‘천막극장’을 연다.

중구는 한국전쟁을 다룬 많은 영화 중 전쟁의 참상과 함께 평화의 가치를 갖게 하는 작품 10편(피아골, 5인의 해병, 웰컴 투 동막골, 작은 연못 등)을 선정해 내달 16일까지 영화 1편을 이틀간 4회, 총 44회 상영한다.

중구에 따르면 올해는 한국전쟁 발발 67주년이며 한국전쟁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역사적 사실과 그 의미가 표현되고 있다. 무엇보다 다시는 반복되지 않아야 할 민족의 아픔을 되새기고 평화로운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방향을 제시하는 작품을 선택했다.

아울러 영화상영장 내부에 천막 형태의 섬유 작품을 설치해 옛날 천막을 치고 영화를 상영했던 ‘천막극장’을 재현한다.

또 민주공원에서 소장하고 있는 작품 중 전쟁과 평화를 다룬 회화 작품들을 초청해 함께 전시한다. 그 외에도 상영 작품들 관련 영화 자료, 한국전쟁 관련 도서 자료 등을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김은숙 중구청장은 “한국전쟁 발발 67년째를 맞아 민족의 아픔과 평화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