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정복 인천시장이 21일 검단탑병원을 방문해 병원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제공: 인천시)

선행 의료기관·검단일반산업단지·금호마을 민원현장, 건설현장 방문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이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21일 검단지역을 방문해 검단신도시 등 각종 현안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시민들로부터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이날 유 시장은 교통사고 조선족 무료치료 등 지역사회 선행 의료활동을 펼친 검단탑병원(원장 이준섭) 방문에 이어 검단일반산업단지를 방문했다. 또 검단폐수종말처리장 시설을 둘러본 뒤 공단입주자 대표들과 오찬간담회를 통해 산업단지 진입로 확장 공사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21일 검단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1,2단계 폐수종말처리시설 현황을 보고받고 있다. (제공: 인천시)

이어 검단일반산업단지 인근에 있는 금호마을회관에서 아스콘 밀집 지역 악취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과 간담회를 열고 환경피해 최소화를 위해 아스콘 업체의 특별점검을 지시했다.

마지막 일정으로 유 시장은 검단신도시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LH 및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들로부터 택지개발사업 추진 현황과 광역교통개선대책, 민원건의사항 등을 보고 받고 검단신도시 조성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인천시는 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의 해결 실마리를 찾기 위한 ‘현답 시장실시민과의 대화 채널로서의 기능을 살리며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