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테크노파크가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건물 벽면에 대형 번호로 표시해 찾기 쉽게 개선한 조감도. (제공: 경기테크노파크)

건물벽면에 1∼6동까지 대형번호로 표시해 구분
기술고도화동 3동·지원편의동 4동·어린이집은 6동
홈피에 건물동 안내·직원명함 단지안내문 인쇄 배부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테크노파크가 사람들이 사무실과 회의실은 물론 편익시설을 쉽게 찾아갈 수 있게 건물에 대형 번호로 표시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경기테크노파크는 그동안 처음 방문하는 기업인, 세미나 참석자, 강사, 택배회사 직원들이 5개 건물 중 자신이 가야 하는 시설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경기테크노파크측은 주차장에서 잘 보이는 건물의 벽면에 1동∼5동까지 대형 번호를 새기고 어린이집은 6동으로 표기했다. 기존의 P∼1동 1동으로, P∼2동은 2동으로 하고 기술고도화동은 3동으로 표기했다. 기술고도화동 10층에는 구내식당과 매점이 있고 9층에는 브리핑룸이 있으며 1층에는 경기에너지센터, 다목적실, 창조교육실1, 창조교육실2실이 있다. 나머지 층에는 입주기업이 일하고 있다.

지원편의동은 4동이며 1층에 기술지원본부, 기업은행, 카페도시(커피점), 2층에는 행정본부, 원장 및 본부장실, 강의실, 전산교육실, 소회의실, 중회의실이 있으며 3층에는 전략사업본부,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가, 그리고 지하 1층에는 테크노스포츠센터, 상록한정식, 옹고집, 컴온분식, 문구점이 자리하고 있다.

RIT센터는 5동으로서 한양대학교 후문 쪽에서도 진입할 수 있으며 1층에 무한상상실, 2층에는 3D프린팅 전산교육실, 3층에는 대회의실과 세미나실이 있다. 특히 테크노파크 건물 5개동은 3층을 복도로 연결해 건물 간 이동에 있어 이용자의 편익을 도모하고 있다.

송준일 경기테크노파크 단지운영팀장은 “그동안 경기테크노파크를 찾아오시는 시민, 학생, 기업인 등 외부 손님들이 자신이 가야 할 사무실을 찾는 데 불편이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건물마다 큰 글씨로 동 표기를 한 것”이라며 “도내 중소기업인들에게 선진 기술을 지원하고 지식재산을 보호하며 제품 판매망을 지원하는 등 기업지원은 물론 4차 산업 선도와 다양한 기업지원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테크노파크는 다목적실, 세미나실, 회의실을 이용하는 참석자를 위한 안내문을 설치했고 미리 인터넷을 통해 방문할 사무실을 파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건물 위치와 동번호, 중요시설명을 게재해 도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직원명함에도 단지 안내문을 인쇄했다.

▲ 경기테크노파크 건물 안내도. (제공: 경기테크노파크) )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