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7일까지 방문 등 등기우편 접수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사)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센터)가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 광주’를 구현할 수 있는 식견과 역량을 갖춘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대표이사 응모자격은 도시재생 및 마을공동체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도시재생 및 공동체 관련 활동 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 비전과 목표 제시 역량, 공공법인 경영 능력을 갖춘 자이며, 센터 정관에서 정하는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광주시 홈페이지(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필요서류를 내려 받아 18일부터 27일까지 방문 및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표이사 응모자에 대해서는 대표이사 추천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후보자를 이사장(시장)에게 복수로 추천하면 이사장의 제청으로 이사회 의결로 최종 확정된다.

대표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지역공동체추진단’에 문의하면 된다.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과 공동체사업을 발굴하고 마을정책 연구 등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되는 (사)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는 지난 6월 12일 창립총회 및 정기이사회를 개최한 바 있다.

대표이사 추천위원회는 광주시장과 시의회 추천 2명, 센터 이사회 추천 3명 등 7명으로 구성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