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J노믹스의 핵심과제인 일자리창출이 연일 화제다. 문재인 정부는 경제 정책으로 임기 5년간 공무원 17만 4000명을 선발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실제로 올 하반기 추가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확정된 하반기 추가채용으로는 지난 10월 21일 국가직이 시행됐고, 오는 12월 16일 지방직이 시행 예정이다.

지난 21일 시행된 국가직의 경우 7급공무원은 일반행정직, 관세직, 기계직, 건축직 등의 직렬이 해당되며, 9급공무원은 일반행정직, 관세직, 출입국관리직, 전산직 등이 해당된다. 이 외 지방직은 지역에 따라 더욱 다양한 직렬의 시험이 공고됐다.

올 여름을 뜨겁게 달궜던 공무원 추가 채용이 확실시되면서, 시험을 포기했던 공시생이나 노후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한 직장인, 주부 등도 공무원 수험생활에 뛰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공무원 수험가에서도 확대 채용 기간 내에 합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확대채용 전담반’을 출시했다. 2017년과 2018년 전담반을 구분해 해당 년도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타깃으로 했다. 2017년 전담반은 시험일까지 무제한 수강은 물론, 전용 문제풀이 강의와 면접강의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2018년 전담반은 합격시 환급, 불합격시 1년 수강 연장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또한 시행착오를 줄여 빠른 합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수험생 학습관리 전문 시스템 ‘독한 에듀윌’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수험 계획을 관리하고 독한경쟁을 독려해 수험 생활을 독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료제공: 에듀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