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 조감도. (제공: ㈜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경기=배성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9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화성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에는 총 5개 업체가 참여해 사용자와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한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대표 김계항)의 설계공모(안)이 선정됐다.

경기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7일원에 들어서는 (가칭)봉담1고등학교는 면적 약 1만 5500㎡, 건축연면적 1만 4324㎡ 규모로 2020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가칭)봉담1고등학교의 경우 인구 증가에 따라 학령인구가 증가하고 추가 입주가 진행되면서 전입생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2014년부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 개교 심의를 요청해 지난해 12월 통과했다.

(가칭)봉담1고등학교의 개교에 따라 왕복 2시간의 원거리를 통학하는 봉담지역 중학교 학생들의 교육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설계 공모 대상사업을 조달청에 의뢰하지 않고 자체 설계 공모 방식으로 총 17건을 추진해 1억 8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또 설계공모 기간을 단축해 적정 공사 기간 확보로 신설학교의 적기 개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