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평화언론대상 로고. (제공: 한국언론사협회)

[천지일보=강병용 기자] ‘2017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이 다음달 12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회의실에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제평화언론대상은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묵묵히 맡은 바 임무에 충실하며, 평화를 사랑하고 밝고 맑은 사회를 만들어 세계평화와 언론진흥창달에 이바지하는 사람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언론사협회(회장 주동담)와 국제평화언론대상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창열)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 월간 자랑스런한국인(대표 강영한)이 주관한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회,㈜신원리조트(회장 천성현), ㈜대양영농조합(대표 안복례), 연합취재본부 및 한국언론사협회 회원사들이 후원한다.

한편 국제평화언론 대상은 이낙연 국무총리,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최성 고양시장, 한화갑 총재, 한글 작가 우봉 한우리 선생, 살아있는 대금의 전설 이생강 선생, 가수 남진, 장윤정, 최진희, 혜은이, 최유나, 탤런트 이순재, 고두심, 최재성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수상자 추천은 ㈔한국언론사협회 홈페이지(kpa.so)에 들어가 행사에 관련한 각종 서류(사진, 이력서, 공적서 등)들을 다운받아 서식대로 작성한 후 조직위원회 메일(charls1016@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서류 마감은 오는 30일까지며, 공정하고 엄격한 선정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다음달 2일 최종 선정된 수상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