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시청 민원실이 쾌적하고 편안한 녹색환경의 휴게공간으로 조성된 모습.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8.7
의정부 시청 민원실이 쾌적하고 편안한 녹색환경의 휴게공간으로 조성된 모습. (제공: 의정부시) ⓒ천지일보 2020.8.7

친절과 감동으로 섬김 행정 서비스 제공

관내 14개 동을 순회하면서 친절3S교육

[천지일보 의정부=송미라 기자] 경기도 의정부시가 ‘리마인드 친절 3S운동’을 비롯해 친절과 감동으로 섬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민원실을 쾌적하고 편안한 휴게공간 조성 ▲폭력사태에 대비해 비상벨을 설치 ▲의정부경찰서와 특이민원에 대비 모의 훈련 실시 ▲안정적인 여권발급 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에 장애인 키패트 추가 설치 ▲혼인신고시 혼인신고기념 포토존 이벤트와 태극기 증정 등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0년부터 친절3S(Stand up, Smile, Say yes)를 추진 중이다. 친절3S는 고객을 맞이할 때 일어서서, 웃으며, 긍정적으로 말하자는 운동으로 시민을 위한 섬김 행정이다.

시 관계자는 “섬김 행정을 10년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10주년을 기념해 전 직원이 다시 한번 친절 3S를 마음에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리마인드 친절3S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며 “관내 14개 동을 순회하면서 친절3S교육을 실시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대민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