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30일 오후 인천시 부평구 문화의 거리에서 시민과 인사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공포정치·상왕정치 막아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1일 “문재인의 상왕은 이해찬, 안철수의 상왕은 박지원, 태상왕은 김종인”이라고 주장했다. 

홍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선 경쟁자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겨냥해 이같이 말하고 “홍준표의 상왕은 국민이고, 이 땅의 서민”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해찬의 공주 유세를 보면서 섬뜩함을 느낀다”며 “집권하면 보수를 궤멸시키겠다는 말은 캄보디아의 킬링필드를 연상시킨다. 그동안 숨어있던 문재인의 상왕이 모습을 나타낸 것은 그만큼 다급해졌다는 것”이라고 했다. 

홍 후보는 “문재인이 집권하면 이젠 좌파공화국의 상왕이 돼 이땅의 보수세력들을 문재인 말대로 불태우겠다는 것”이라며 “이 무시무시한 공갈과 협박으로 공포정치를 하겠다는 것이다. 이제 우리 한마음으로 패악스러운 이해찬의 상왕정치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또 “대선 초반전만 해도 언론들이 저를 투명인간 취급하고 군소정당 후보로 취급했다”며 “그러나 저는 우보천리로 오늘까지 왔다. 제가 대통령 되는 것이 두려운가 보다”고 했다. 이어 “이젠 달라진 언론들의 모습을 보고 격세지감을 느낀다”면서 “오늘부터 각 언론사가 취재기자 30명을 더 늘려 동행취재를 하겠다는 것을 보면, 제가 되기는 되는 모양”이라고 덧붙였다. 

홍 후보는 “세상에 대해 평형감각이 있는 사람이 대통령이 될 자격이 있다”며 “친북으로 기울어진 사람이 대통령이 되면 나라의 앞날이 암담하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