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본영 천안시장이 6일 오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태조산 공원에 위치한 ‘천안인의 상’ 앞에서 열린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 본받아야”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6일 오전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을 태조산 공원에 위치한 ‘천안인의 상’ 앞에서 거행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분간 울린 사이렌 취명에 맞춰 참석자 모두가 묵념을 올리고 진혼곡 연주, 조총 발사에 이어 구본영(천안시장)·김성원(전물군경유족회장) 추념사, 유족대표 헌시 낭독, 헌화와 분양, 현충일 노래 순으로 엄숙하게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공훈을 추모했으며 애국선열에 대한 헌화와 분향을 하며 현충일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추념식은 구본영 천안시장을 비롯해 박찬우·박완주 국회의원, 시·도의원, 채순희 충남동부보훈지청장, 김성원 전물군경유족회장,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오늘날 북한의 핵 개발과 무력도발 등 위협이 이어지고 있고 자국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각국의 정세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면서 “그 어느 때보다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천안시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합당한 예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안시에는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참전용사 등 4879명의 국가 유공자가 있다.

▲ 천안시의회 의원들이 6일 오전 충남 천안시 서북구 태조산 공원에 위치한 ‘천안인의 상’ 앞에서 열린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헌화를 마친 후 묵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