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산업보건 선진화지속위원회’ 가동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하이닉스가 임직원들의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를 위한 ‘SK하이닉스 산업보건 선진화지속위원회’ 가동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위원회는 지난 6월 발족한 후 약 4개월간의 준비과정을 마치고 이날 임직원 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선진화지속위원회’는 JEM(Job Exposure Matrix, 임직원 각각의 직무별 노출 이력 관리 시스템)과 코호트(특정한 환경과 경험을 공유하는 일정집단)의 구축 등의 두 가지 중점이 과제라고 전했다.

이 과제를 통해 직무 환경별로 유해인자 노출 정도를 정의하고 해당 직무에서 실제로 특정한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을 밝혀 문제가 있으면 개선에 나서는 등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돼야 연구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만큼, 이번 연구는 약 10년 동안의 중장기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생산현장을 시작으로 연구개발 및 일반 사무현장 등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 위원회는 이외에도 SK하이닉스의 산업보건 정책 개발 및 지원, 협력업체 산업보건안전 관리 진원 등 산업보건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위원회는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은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업총괄(겸 경영지원총괄) 사장과 장재연 아주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공동으로 맡고 외부전문위원으로 3명의 교수와 노사대표 5명이 함께 참여해 투명성과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