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원주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홍성민 (주)에스에너지 대표(왼쪽)와 원창묵 원주시장이 태양관 투자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원주시청)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강원 원주시(시장 원창묵)는 12일 오후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공공시설 민간자본 태양광발전사업’ 추진을 위한 ㈜에스에너지대표(홍성민)와 투자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지난달 12일 원주시 태양광발 전사업 제안 공모에 따른 심사ㆍ평가위원 회를 개최한 결과 우선협상 사업자로 ㈜에스에너지를 주관사업자로 선정했고, 참여사업자로 ㈜다쓰테크와 ㈜신우엔지니어링이 콘소시엄 방식으로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 정수장, 하수처리장, 쓰레기매립장 등 총 4만 6천㎡의 유휴부지에 2000㎾급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설치 운영하면 연간 6천여만 원의 공공 시설 임대료를 징수할 수 있으며, 화석연료의 사용을 줄이고 기후변화 및 에너지 위기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추진의 선도 도시로서의 역할도 기대하고 있다.

본 시설에서 발생하는 태양광에너지는 4인가족 기준으로 연간 800여 가구 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으며, 1200여 톤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저감시켜, 약 40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에스에너지와 태양광발전사업 투자협약 체결을 계기로 ‘녹색성장 선도도시 원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친환경 에너지 공급 을 통한 안정적인 에너지 구축 마련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