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반려견과 펫푸드의 전 제조 과정과 공장 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볼 수 있는 키블로드 투어를 체험하고 있다. (제공: 하림펫푸드)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하림펫푸드가 오는 3일부터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주 정안에 위치한 하림펫푸드 전용공장인 ‘해피댄스스튜디오(HDS)’의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HDS 투어 프로그램’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100% 휴먼 그레이드 제품을 생산하는 하림펫푸드의 시설과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마련된 장으로 반려견을 동반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까지 두루 갖췄다.

펫푸드의 전 제조과정과 공장설비를 직접 눈으로 둘러볼 수 있는 키블로드 투어는 국내 최초로 반려견과 함께 견학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 또한 펫푸드 제조과정을 둘러볼 수 있도록 사람 눈높이보다 낮은 아래쪽에 반려동물을 위한 관람창을 별도로 만들었다. 또한 펫푸드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반려견과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영상관을 운영한다. 영상관 내에는 반려견 좌석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투어 참가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림펫푸드 ‘더:리얼’의 주원료로 직접 오븐에서 키블을 만들어 보는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하림펫푸드의 전문셰프가 직접 참가자들 대상으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HDS 투어 프로그램’은 오는 3일부터 매주 목요일마다(주 1회 운영) 진행되며 HDS 오픈을 기념해 1년 동안은 무료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하림펫푸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공장 투어에 참가할 수 있으며 예약일 최소 1일 전 예약신청을 거쳐야 방문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전 과정에는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투어에 동반한 반려견이 편히 쉴 수 있는 ‘도기 케어’ 공간도 따로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반려동물과 가족들을 위한 카페시설과 반려동물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도기파크’ 등의 시설들이 추가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해피댄스스튜디오(HDS)는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 앞에서 춤추는 반려동물과 그 경험을 공유하는 반려동물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디자인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대지면적 2만 8595㎡, 건물면적 1만 5905㎡ 규모의 공장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2만 4000톤에 이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